• 최종편집 2024-07-23(화)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 교육
[홍성투데이] 충남 서산시는 5월 22일, 24일 이틀간 시청 대회의실에서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재무·회계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재무·회계 기준이 강화되고 노인복지시설 종사자의 잦은 입·퇴사에 따른 운영 고충을 종사자의 실무능력 향상 및 전문성 강화를 통해 해결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또한 시설 회계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장기요양기관의 안정적인 운영으로 요양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 교육 전문강사 방정문 JM노인요양통합지원센터장을 초빙해 실무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예·결산서 작성 ▲세입·세출 결산보고 ▲후원금 사용 ▲재무·회계 관련 지적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노인복지시설 일선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종사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고 이번 교육이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돼, 장기요양기관의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에 기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관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123개 장기요양기관이 운영되고 있으며 3월 실시한 노인학대 예방교육과 이번 교육에 이어 부당청구 예방 교육 등 종사자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078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산시,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